옴므앤팜므 성형외과
이름 |  
이메일 |  
핸드폰 |   - -
내용 |  

원장님 2번째 상담하겟습니다.  박진수  222

안녕하세요 저는 원장님 괴롭습니다... 를 쓴 사람입니다 원장님이 써주신 글을 힘이 되엇습니다. 감사해요! 아 그리고 저가 까먹고 말안한것이 잇는데 코끝을 묶엇습니다. 이래도 가능한가요? 그리고 원장님 몇가지 더 문제가 잇습니다 지금 제코를 보면 좀 휜거같고 또 콧구멍이 좀 짝짝이 인거같습니다.(남들이 볼때는 괜찮다고들 하지만 제가볼때는 콧구멍 크기 자체도 좀 작은거같습니다 ) 그리고 원장님께서 콧볼이 3달안에 다시 코를 팔수잇을 정도로 돌아온다고 적어주셧는데 병원에서는 콧구멍 크기는 그대로일거라 말하더군요 그러면 3달뒤에도 저는 코를 못파게 되는것인가요? 지금 콧볼의 감각이 밑에가 사라진 느낌인데 시간이 지나면 여기에 다시 감각이 생기나요? 그리고 원장님 제가 더욱 두려운것은 원장님이 써주신 글을 정독해서 읽어보앗는데 코끝 보형물을 빼고 코끝연골 박리를 해서 수술을 하면 코끝이 지금보다 더 낮아질수도 그리고 지금보다 더 뭉특해 질수도 잇다구 하셧는데 그렇게 되면 미용적으로 안좋아질것 입니다. 콧볼도 줄엿는데 코끝이 뭉특해지면 다시 복코가 되는것인데 그러면 저는 돈낭비를 한것이구요 오히려 돈내고 더 코가 못생겨지는 꼴이지요  그리고 코를 많이 건드리면 건드릴수록 안좋은데 선생님께서는 비개방으로도 수술이 가능하시다고 들엇습니다. 비개방으로하면 코를 안건드린거나 마찬가지인가요? 부모님도 걱정을 많이하십니다. 코를 또건들면 넌 정말 이상해질수도 잇다고, 허튼생각하지말고 그냥살라고 하는데 이느낌은 성형을한 사람만 느낄수잇겟지요 내코가 내코가 아닌 이느낌.... 괴로워서라도 제돈 모아서 제가 재수술하고싶은데 이 기증늑연골이 생착이 되어버리면 빼는게 힘들다고 들엇습니다... 생착이 되어서 최대한 빨리 빼는게 좋다고 들엇는데.... 그래야 원래의 코느낌을 얻을수 잇다고 들엇는데... 늦게하면 할수록 제 옛날 코끝의 느낌을 얻을 가능성이 줄어드는거겟죠? 그리구 저는 이 수술이 안전햇으면 좋겟습니다.

코재수술은 정말 위험하다고들 하니까요......  

저가 첫성형을 하구 한번 좌절을 겪으니까 질문과 생각도 많아지고 하는거 같습니다.

 저도 힘들지만 가족들과 친구들도 제가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같이 힘들어 하는거같아서 마음이 아파요  복코 컴플렉스를 없애서 좋아해야하는데 오히려 제건수술이나 검색하고 잇으니..... 주위사람들에게도 미안하고 저 자신한테도 왜 더 많이 알아보지 못햇냐 그저 유명한곳에서 시키는 대로 하는게 아니엇습니다.... 저는 거기가 부산에서 제일 코성형을 잘하기로 유명해서 거기서 시키는대로 다 햇을뿐인데 이렇게 불편할줄은 몰랏어요 조금더 알아보는건데.... 이렇게 불편해질수도 잇다는걸 알아봣어야 하는건데 그저 그때엔 내 복코가 너무 싫어서 그런것들에 대해선 신경조차 안썻던거같습니다. 제 자신에게 너무 미안해지네요.......

이번이 정말 마지막 수술이 되엇으면 합니다. 학생이라 돈모으기도 힘든데 수술받는것도 괴롭고 아프고 돈은 돈대로 나가고 뭐하는 짓인지 싶습니다 허... 저가 너무 푸념섞인 소리만 한것같아 죄송합니다. 원장님의 답변을 기다리겟습니다...

 

옴므앤팜므 성형외과에서 답변드립니다.

박진수님, 안녕하십니까?
코성형 연구소 원장 황규석입니다.

지금은 제가 집에서 밤늦게 답변 드리는거라서 그냥 곧바로 답변만 드립니다. 이해해 주세요...^^ 

-----------------------------------------------------

 

1. 안녕하세요 저는 원장님 괴롭습니다... 를 쓴 사람입니다 원장님이 써주신 글을 힘이 되엇습니다. 감사해요!

ㅡㅡ> 네...^^

2. 근데 원장님 몇가지 더 문제가 잇습니다 지금 제코를 보면 좀 휜거같고 또 콧구멍이 좀 짝짝이 인거같습니다.(남들이 볼때는 괜찮다고들 하지만 제가볼때는 콧구멍 크기 자체도 좀 작은거같습니다 )

ㅡㅡ> 누구나 얼굴의 좡가 다르기 대문에 남들은 괜찮은데, 자신이 보기에만 좌우가 다른 것은 정상 입니다.

​사실 그런 정도는 수술로도 교정도 어렵구요, 교정할려고 해도 안된 답니다....ㅠㅠ

3. 그리고 원장님께서 콧볼이 3달안에 다시 코를 팔수잇을 정도로 돌아온다고 적어주셧는데 병원에서는 콧구멍 크기는 그대로일거라 말하더군요 그러면 3달뒤에도 저는 코를 못파게 되는것인가요?

​ㅡㅡ> 크기는 비슷하겟지만, 딱딱함이 부드러워지니까 가능 할 것 입니다. 쇠소한 6개월 이후면 대부분이 가능 합니다.

​이 부분도 사실은 제가 본것이 아니니까 그냥 일반적인 답변을 드리는 것 입니다.

​사실 직접 진찰을 해도 세상에는 100% 완벽한 것이 없거든요....  그냥 표준적인 이야기 이므로 틀릴 수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100% 무조건 확실것은 없답니다. 이점은 이해해 주셔야 합니다.

4. 지금 콧볼의 감각이 밑에가 사라진 느낌인데 시간이 지나면 여기에 다시 감각이 생기나요?

ㅡㅡ> 네.. 감각은 대부분이 돌아아게 된답니다...^^

이역시 쇠소한 6개월 이후면 대부분이 가능 합니다.

​이 부분도 사실은 제가 본것이 아니니까 그냥 일반적인 답변을 드리는 것 입니다.

​사실 직접 진찰을 해도 세상에는 100% 완벽한 것이 없거든요....  그냥 표준적인 이야기 이므로 틀릴 수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100% 무조건 확실것은 없답니다. 이점은 이해해 주셔야 합니다.

​​

5. 그리고 원장님 제가 더욱 두려운것은 원장님이 써주신 글을 정독해서 읽어보앗는데 코끝 보형물을 빼고 코끝연골 박리를 해서 수술을 하면 코끝이 지금보다 더 낮아질수도 그리고 지금보다 더 뭉특해 질수도 잇다구 하셧는데 그렇게 되면 미용적으로 안좋아질거같은것 입니다. 콧볼도 줄엿는데 코끝이 뭉특해지면 다시 복코가 되는것인데 그러면 저는 돈낭비를 한것이구요 오히려 돈내고 더 코가 못생겨지면 안되지요 

​ㅡㅡ> 이역시 일반적인 이야기를 한것이구요.... 대부분은 좋아지게 되지만,  그렇지도 않을수 있다는 것이지 그럴일은 거의 없습니다...​​ ​이 부분도 사실은 제가 본것이 아니니까 그냥 일반적인 답변을 드리는 것 입니다.

​사실 직접 진찰을 해도 세상에는 100% 완벽한 것이 없거든요....  그냥 표준적인 이야기 이므로 틀릴수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100% 무조건 확실것은 없답니다. 이점은 이해해 주셔야 합니다.

​​

6. 그리고 코를 많이 건드리면 건드릴수록 안좋은데 선생님께서는 비개방으로도 수술이 가능하시다고 들엇습니다. 비개방으로하면 코를 안건드린거나 마찬가지인가요?

​ㅡㅡ> 이역시 일반적인 이야기를 한것이구요.... 대부분은 비개방으로도 좋아질수 있지만,  그렇지도 않을수 있다는 것이지 대부분은 비개방으로도 가능은 하답니다....​​ ​이 부분도 사실은 제가 본것이 아니니까 그냥 일반적인 답변을 드리는 것 입니다.

​사실 직접 진찰을 해도 세상에는 100% 완벽한 것이 없거든요....  그냥 표준적인 이야기 이므로 틀릴수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100% 무조건 확실것은 없답니다. 이점은 이해해 주셔야 합니다.



7. 부모님도 걱정을 많이하십니다. 코를 또건들면 넌 정말 이상해질수도 잇다고, 허튼생각하지말고 그냥살라고 하는데 이느낌은 성형을한 사람만 느낄수잇겟지요 내코가 내코가 아닌 이느낌.... 괴로워서라도 제돈 모아서 제가 재수술하고싶은데

ㅡㅡ> 그 고통스러운 마음은 제가 그 어느 누구보다도 더 잘알고 있답니다...

8. 이 기증늑연골이 생착이 되어버리면 빼는게 힘들다고 들엇습니다... 생착이 되어서 최대한 빨리 빼는게 좋다고 들엇는데.... 그래야 원래의 코느낌을 얻을수 잇다고 들엇는데... 늦게하면 할수록 제 옛날 코끝의 느낌을 얻을 가능성이 줄어드는거겟죠? 그리구 저는 이 수술이 안전햇으면 좋겟습니다.

ㅡㅡ> 안전하게 수술을 하고 싶은 마음은 환자분이나 저나, 이세상 모든 사람이 ​​모두다 같은 마음 입니다...

9. 코재수술은 정말 위험하다고들 하니까요......  

ㅡㅡ> 모든 수술은 위험을 동반하고 있구요, 재수술은 더 어렵기 대문에 더 위험도 크다고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안전하게 수술을 하고 싶은 마음은 환자분이나 저나, 이세상 모든 사람이 ​​모두다 같은 마음 입니다...​

10. 저가 첫성형을 하구 한번 좌절을 겪으니까 질문과 생각도 많아지고 하는거 같습니다.

 저도 힘들지만 가족들과 친구들도 제가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같이 힘들어 하는거같아서 마음이 아파요  복코 컴플렉스를 없애서 좋아해야하는데 오히려 제건수술이나 검색하고 잇으니..... 주위사람들에게도 미안하고 저 자신한테도 왜 더 많이 알아보지 못햇냐 그저 유명한곳에서 시키는 대로 하는게 아니엇습니다.... 저는 거기가 부산에서 제일 코성형을 잘하기로 유명해서 거기서 시키는대로 다 햇을뿐인데 이렇게 불편할줄은 몰랏어요 조금더 알아보는건데.... 이렇게 불편해질수도 잇다는걸 알아봣어야 하는건데 그저 그때엔 내 복코가 너무 싫어서 그런것들에 대해선 신경조차 안썻던거같습니다. 제 자신에게 너무 미안해지네요....... 이번이 정말 마지막 수술이 되엇으면 합니다. 수술받는것도 괴롭고 아프고 돈은 돈대로 나가고 뭐하는 짓인지 싶습니다 허... 이상 푸념섞인 상담이엇습니다 원장님의 답변을 기다리겟습니다....

​ㅡㅡ> 저는 지금 질문주신 박진수 환자분의 힘들고 안타까운 마음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서 여러번 말씀을 드린대로 ​세상에 100% 완벽한 것은 그어떤것도 없거든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그냥 일반적인 답변을 드리는 것 입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하다면 너무 민감하게 약간의 차이나 좌우가 약간 다른 정도는 그냥 이해하고 넘어가시는 것이 자신을 더 사랑하고 아끼는 것 입니다. 이 부분은 꼭 이해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하는 수술 역시 최선을 다할 뿐이지 무조건 100% 원하시는 모양대로 해드린다고 약속을 해드릴 수는 없답니다...ㅠㅠ 왜냐하면 수술이라는 것이 원가 변수가 많은 것이기에 항상 원하시는 대로만 수술이 되는 것도 아니고, 수술결과 역시 항상 100% 공만 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저 항상 최선을 다해서 진료하고 치료하고 수술을 하는 것이 저희 의사들의 의무랍니다.... 다만 문제가 발생하면 끝까지 제가 책임지고 치료해 드리겠습니다. 이점은 꼭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도제 답변이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요...^^

코수술가능일정문의드립니다....  2017.09.18
추석연휴 코상담  2017.09.05
원장님~10월2일 복코수술 예약...  2017.09.04
안녕하세요..  2017.08.29
코재수술 문의드립니다  2017.08.28
코끝연골 제거 하고 연골 묶기...  2017.08.21
심한 구축코 수술 10개월 후....  2017.09.18
복코 들창코 재수술 5년 지...  2017.08.03
복코수술 성공. 다시 새로운 ...  2017.07.28
벌써 한달이 지났네요.  2017.07.17
환자말에 귀 기울여주시고. ...  2017.06.22
선생님 깜짝 놀랐었죠  2017.06.16